[인천]카카오택시기사 정보Blog

디지털 애널리틱스 정의 본문

카테고리 없음

디지털 애널리틱스 정의

카카오크루 2021. 5. 26. 13:50

디지털 애널리틱스 정의

먼저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정의하고 디지털 애널리틱스가 중요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Krista씨, 디지털 애널리틱스란 무엇인가요?

예,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상품을 단계적으로 구매합니다.

마케팅에서는 구매 유입경로의 개념을 활용하고 있으며, 고객의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는 유입경로에는 여러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기본 구매 유입경로에는 다음과 같은 단계가 포함됩니다.

  • 획득 단계는 인지도 제고와 사용자 관심분야 확보 시점이고,
  • 행동 단계는 사용자가 귀사에 참여하는 시점이며,
  • 전환 단계는 사용자가 귀사의 고객이 되어 거래하는 시점입니다.

온라인에서는 이러한 과정을 측정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여 유입경로의 다양한 측면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구매를 유도한 온라인 동작이 무엇인지 추적하고 해당 데이터를 이용하여 신규 및 기존 고객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대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 사용 사례

Google 상품 매장과 같은 온라인 매장을 예로 들겠습니다. 이 매장의 목표는 티셔츠 판매량을 올리는 것일 수 있습니다. 디지털 애널리틱스를 사용하면 온라인 광고 캠페인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찾아 확장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장에서 지역 매출 데이터를 분석하여 특정 지역의 사용자들이 티셔츠를 많이 구매하는지 파악한 다음 해당 지역에서 추가적인 광고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널리틱스를 이용하여 사용자들이 온라인 장바구니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중에 특정 단계에 문제가 발생하면 매장측에서 해당 사이트를 변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업종에서 디지털 애널리틱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출판사는 충성도와 참여도가 높은 잠재고객 기반을 형성하고 사용자의 관심분야에 맞게 사이트 내의 광고를 배치하고 전자상거래
  • 기업은 고객의 온라인 구매 행동을 파악하여 제품과 서비스의 마케팅 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리드 생성 사이트에서는 영업팀을 위한 사용자 정보를 수집하여 잠재적인 리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웹사이트에서의 데이터 수집에 대해 설명드렸지만 Google 애널리틱스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온라인 판매 시점 시스템, 비디오 게임 콘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또는 기타 인터넷에 연결된 플랫폼 등과 같은 다양한 시스템에서 행동 데이터를 수집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는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컴파일되므로 심층적인 분석을 수행하는 데 활용하여 고객과 고객의 구매 과정을 보다 잘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새로운 솔루션을 시도하여 비즈니스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이 도움말에 대한 의견을 보내 주세요.

 

 

 

 

Comments